6.4. 모세 선지자의 마지막 말씀 (32:45~32:52)
45모세가 이 모든 말씀을 온 이스라엘에게 말하기를 마치고,
46그들에게 이르되
"내가 오늘날 너희에게 증거한 모든 말을 너희 마음에 두고, 너희 자녀에게 명하여 이 율법의 모든 말씀을 지켜 행하게 하라. 47이는 너희에게 허사가 아니라 너희의 생명이니, 이 일로 인하여 너희가 요단을 건너 얻을 땅에서 너희의 날이 장구하리라."
48당일에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49"너는 여리고 맞은편 모압 땅에 있는 아바림산에 올라 느보산에 이르러, 내가 이스라엘 자손에게 기업으로 주는 가나안 땅을 바라보라.
50네 형 아론이 호르산에서 죽어 그 조상에게로 돌아간것 같이 너도 올라가는 이 산에서 죽어 네 조상에게로 돌아가리니,
51이는 너희가 신 광야 가데스의 므리바 물 가에서 이스라엘 자손 중 내게 범죄하여, 나의 거룩함을 이스라엘 자손 중에서 나타내지 아니한 연고라.
52내가 이스라엘 자손에게 주는 땅을 네가 바라보기는 하려니와 그리로 들어가지는 못하리라."
하시니라.
관련구절 +
모세 선지자와 아론 제사장이 가나안에 들어가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민수기 20장 9~13절(개역한글)
9모세가 명령대로 여호와의 앞에서 지팡이를 잡았습니다. 10모세와 아론이 총회를 그 바위 앞에 모으고, 모세가 그들에게 말했습니다.
"반역한 사람들아, 들으시오. 우리가 당신들을 위해 이 바위에서 물이 나오게 해야 하겠느냐?"
11모세가 자신의 손을 들어 그의 지팡이로 바위를 두 번 치니, 물이 많이 솟아나왔습니다. 회중과 그들의 가축이 마셨습니다.
12여호와께서 모세와 아론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너희가 나를 신뢰하지 않고 이스라엘 자손들 앞에서 나의 거룩함을 나타내지 않았으므로, 너희는 이 총회를 내가 그들에게 준 땅으로 데리고 들어가지 못할 것이다."
13이스라엘 자손이 여호와와 다투었으므로, 이것을 므리바 물이라고 하였습니다. 여호와께서 그들 가운데서 자신의 거룩함을 나타내셨습니다.
[ 보러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