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1독 기준일자는 1년 동안 성경 전체를 1독하고자 할 때 현재 본문을 읽으실 날짜를 말합니다. 즉 기준일자에 맞추어서 성경 본문을 읽으시면 1년에 1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읽으실 본문은 민수기 1장 1절에서 시작합니다. (현재 '원문순서'입니다.)
낙헌제(freewill offering)
하나님의 선하심에 감사하여 자발적이고 즐거운 마음으로 하나님께 예물을 드리는 제사를 말한다(레 7:16).
서원제와 감사제와 함께 화목제에 속하는 제사이며(레 7:11-16) 하나님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드린다는 점에서는 감사제와 비슷하지만 하나님께 축복을 받았건 받지 않았건 드려진다는 점이 달랐고 소제와 함께 드릴 수도 있었다(민 15:3-4).
시편 기자는 하나님의 선하심으로 낙헌제를 드리겠다고 노래하였고(시 54:6) 입의 낙헌제를 받아 달라고 하였다(시 119:108).
(출처:두란노 비전성경사전)
33% (민수기)
0% (전체)
애굽(이집트)을 탈출한 후, 이스라엘 백성은 시내산에서 율법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제2년 2월 20일에 시내산에서 출발하여 가나안을 향해 행군했습니다.
'민수기'는 '백성의 수를 기록했다', 즉 인구조사를 해서 기록했다는 뜻의 제목을 가진 책입니다.
민수기에는 선택받은 이스라엘 백성이 광야에서 훈련하는 과정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포로에서 귀환한 에스라 학사가 최종 형태로 기록했다고 합니다. (주전 450년경)
가나안에 들어가기 위해서 시내산에서 출발하여 모압 평지에 이르는 40년간의 긴 여정이 펼쳐집니다.
이 과정을 모세 선지자는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습니다.
2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이 사십 년 동안에 너로 광야의 길을 걷게 하신 것을 기억하라. 이는 너를 낮추시며 너를 시험하사 네 마음이 어떠한지, 그 명령을 지키는지 아니 지키는지 알려 하심이라.
3너를 낮추시며, 너로 주리게 하시며, 또 너도 알지 못하며 네 열조도 알지 못하던 만나를 네게 먹이신 것은, 사람이 떡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요 여호와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사는 줄을 너로 알게 하려 하심이니라.
4이 사십 년 동안에 네 의복이 해어지지 아니하였고, 네 발이 부릍지 아니하였느니라. 5너는 사람이 그 아들을 징계함 같이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를 징계하시는 줄 마음에 생각하고, 6네 하나님, 여호와의 명령을 지켜 그 도를 행하며 그를 경외할지니라. (신명기 8:2~6, 개역한글판)
[표] 민수기 권 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