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목차
구 약
창세기
출애굽기
레위기
민수기
신명기
여호수아
사사기
룻기
사무엘상
사무엘하
열왕기상
열왕기하
역대상
역대하
에스라
느헤미야
에스더
욥기
시편
잠언
전도서
아가
이사야
예레미야
예레미야 애가
에스겔
다니엘
호세아
요엘
아모스
오바댜
요나
미가
나훔
하박국
스바냐
학개
스가랴
말라기
신구약 중간사
중간사
신 약
마태복음
마가복음
누가복음
요한복음
사도행전
로마서
고린도전서
고린도후서
갈라디아서
에베소서
빌립보서
골로새서
데살로니가전서
데살로니가후서
디모데전서
  • * 디모데후서  
  • 1. 인사 (1:1~1:2)
  • 2. 그대가 맡은 선한 일을 잘 지키십시오 (1:3~1:18)  
  • 3. 예수님의 은혜로 강해지십시오 (2:1~2:13)  
  • 4. 부끄러울 것 없는 일꾼이 되도록 힘쓰십시오 (2:14~2:26)  
  • 5. 말세에 어려운 때가 있다는 것을 알아두십시오 (3:1~3:9)
     
  • 6. 그대가 배우고 확신한 그 진리 안에 거하십시오 (3:10~3:17)  
  • 7. 항상 말씀 전파에 힘쓰십시오 (4:1~4:5)  
  • 8. 나 바울은 이제 세상을 떠날 때가 가까왔습니다 (4:6~4:8)  
  • 9. 그대는 속히 내게로 와주십시오 (4:9~4:18)  
  • 10. 인사 (4:19~4:22)  
디도서
빌레몬서
히브리서
야고보서
베드로전서
베드로후서
요한일서
요한이서
요한삼서
유다서
요한계시록





















Go
 
디모데후서 [권정보]
글자크기
1년 1독 기준일자 : 2024년 12월 08일 ?


  1년 1독 기준일자는 1년 동안 성경 전체를 1독하고자 할 때 현재 본문을 읽으실 날짜를 말합니다. 즉 기준일자에 맞추어서 성경 본문을 읽으시면 1년에 1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읽으실 본문은 고린도후서 6장 1절에서 시작합니다. (현재 '원문순서'입니다.)

이동하기

  •   5. 말세에 어려운 때가 있다는 것을 알아두십시오
5. 말세에 어려운 때가 있다는 것을 알아두십시오 (3:1~3:9)

 1네가 이것을 알라. 말세에 고통하는 때가 이르리니, 2사람들은 자기를 사랑하며, 돈을 사랑하며, 자긍*(자긍(自矜)\n스스로에게 긍지를 가짐. 또는 그 긍지.\n(출처: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하며, 교만하며, 훼방하며, 부모를 거역하며, 감사치 아니하며, 거룩하지 아니하며, 3무정하며, 원통함을 풀지 아니하며, 참소*(참소(讒訴/譖訴)\n남을 헐뜯어서 죄가 있는 것처럼 꾸며 윗사람에게 고하여 바침.\n(출처: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하며, 절제하지 못하며, 사나우며, 선한 것을 좋아 아니하며, 4배반하여 팔며, 조급하며, 자고하며*(자고하다(自高하다)\n스스로 높은 체하거나 스스로 높이 여기다.\n(출처: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 쾌락을 사랑하기를 하나님 사랑하는 것보다 더하며, 5경건*(경건(Godliness)\n경건은 하나님의 거룩한 성품을 닮는 것을 말한다. 다시 말하면 하나님이신 예수님의 성품과 모습을 닮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또한 경건이란 살아계신 하나님을 믿는 믿음에서 오는 능력 또는 실재를 말하기도 한다.\n(출처:두란노 비전성경사전))의 모양은 있으나 경건*(경건(Godliness)\n경건은 하나님의 거룩한 성품을 닮는 것을 말한다. 다시 말하면 하나님이신 예수님의 성품과 모습을 닮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또한 경건이란 살아계신 하나님을 믿는 믿음에서 오는 능력 또는 실재를 말하기도 한다.\n(출처:두란노 비전성경사전))의 능력은 부인하는 자니, 이같은 자들에게서 네가 돌아서라.

(로그인 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표] 디모데여, 이런 사람들에게서 돌아서십시오
 6저희 중에 남의 집에 가만히 들어가 어리석은 여자를 유인하는 자들이 있으니, 그 여자는 죄를 중히 지고 여러가지 욕심에 끌린바 되어, 7항상 배우나 마침내 진리의 지식에 이를 수 없느니라. 8얀네와 얌브레가 모세*(모세(Moses)\n『인명』기원전 13세기경에 이스라엘 민족을 이집트의 노예 상태에서 해방시킨 민족의 지도자. 시나이산에서 십계를 비롯한 신의 율법을 받아 이스라엘 민족에게 전함으로써 이스라엘의 종교적이고 세속적인 전통을 확립하였다.\n(출처: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를 대적한 것 같이 저희도 진리를 대적하니, 이 사람들은 그 마음이 부패한 자요, 믿음에 관하여는 버리운 자들이라. 관련구절 + 도움말 + 9그러나 저희가 더 나가지 못할 것은 저 두 사람의 된 것과 같이 저희 어리석음이 드러날 것임이니라.
【 참고자료 】
디모데 일대기 (디모데후서 3장 1절) +
이전 다음

                         54% (디모데후서)

                 0% (전체)

성경 읽기표   성경읽기 Top 10
원문순서
시간순서
개역한글판
본문에서 표시(*)가 있는 단어를 선택하시면,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배경 바꾸기
  장절 보기  숨기기
Go
성경 목차
구 약
창세기
출애굽기
레위기
민수기
신명기
여호수아
사사기
룻기
사무엘상
사무엘하
열왕기상
열왕기하
역대상
역대하
에스라
느헤미야
에스더
욥기
시편
잠언
전도서
아가
이사야
예레미야
예레미야 애가
에스겔
다니엘
호세아
요엘
아모스
오바댜
요나
미가
나훔
하박국
스바냐
학개
스가랴
말라기
신구약 중간사
중간사
신 약
마태복음
마가복음
누가복음
요한복음
사도행전
로마서
고린도전서
고린도후서
갈라디아서
에베소서
빌립보서
골로새서
데살로니가전서
데살로니가후서
디모데전서
  • * 디모데후서  
  • 1. 인사 (1:1~1:2)
  • 2. 그대가 맡은 선한 일을 잘 지키십시오 (1:3~1:18)  
  • 3. 예수님의 은혜로 강해지십시오 (2:1~2:13)  
  • 4. 부끄러울 것 없는 일꾼이 되도록 힘쓰십시오 (2:14~2:26)  
  • 5. 말세에 어려운 때가 있다는 것을 알아두십시오 (3:1~3:9)
         닫기  
  • 6. 그대가 배우고 확신한 그 진리 안에 거하십시오 (3:10~3:17)  
  • 7. 항상 말씀 전파에 힘쓰십시오 (4:1~4:5)  
  • 8. 나 바울은 이제 세상을 떠날 때가 가까왔습니다 (4:6~4:8)  
  • 9. 그대는 속히 내게로 와주십시오 (4:9~4:18)  
  • 10. 인사 (4:19~4:22)  
디도서
빌레몬서
히브리서
야고보서
베드로전서
베드로후서
요한일서
요한이서
요한삼서
유다서
요한계시록





















권 정 보 [ 닫기 ]

(로그인 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도] 로마, 에베소
역사 연도
A.D.66 ~ A.D.67
초대교회
(A.D.30 ~ A.D.100)
  • A.D.64
  • 로마의 대화재와 네로 황제(64-68)의 기독교 1차 박해.
  • 로마의 기독교 10대 박해 (보러가기)
  • 베드로전서 기록
  • A.D.66
  • 유대인의 로마에 대한 반란. 베드로후서 기록
  • A.D.67
  • 바울 사도의 2차 투옥과 순교 (디모데후서 1장 16절)
역사적 상황

  바울 사도는 다시 잡혀서 로마 감옥에 갇히게 됩니다. 자신의 순교의 순간이 서서히 다가옴을 깨달은 바울 사도는 이 마지막 편지를 통해 에베소에서 어렵게 목회하고 있는 디모데를 위로하고 그에게 새로운 힘과 용기를 주고자 하였습니다.

글쓴이
바울 사도
글쓴이 소개
사도 바울 (렘브란트, Rembrandt Harmenszoon van Rijn, 1633년)
[ 그림 정보 보기 ]
바울 사도 (렘브란트, Rembrandt Harmenszoon van Rijn, 1633년)

 

바울(Paul)

  『인명』 기독교 최초로 이방인에게 복음을 전한 전도자(?~?). 열렬한 유대교도로서, 기독교도를 박해하러 가다가 다메섹에서 예수의 음성을 듣고 믿음을 바꾸어 전 생애를 전도에 힘쓰고 각지에 교회를 세웠다. 로마에서 순교하였으며, <로마서>ㆍ<고린도서>ㆍ<갈라디아서> 따위를 썼다.

출처: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

 

  예수님의 인격과 사역의 의미를 해석하는 데 있어서 가장 큰 공헌을 한 신약 시대의 인물이다. “대머리와 휜 다리에 눈썹은 서로 맞닿고 코는 매부리에 단신의 다부진 체구를 가진 호감에 찬 사나이, 그는 인간의 모습에 천사의 얼굴을 가진 자이다.” 이것이 2세기 ‘바울과 테크라의 행적’(The Acts of Paul and Thecla)이라는 한 외경에 묘사된 바울의 인물 스케치이다.

  한때는 기독교의 핍박자였던 그가 다메섹에서의 회심을 통해 신약성경의 방대한 부분을 기록한 성경의 저자요 위대한 신학자로, 노련한 목회자요 설교자로, 또 유대인 공동체의 울타리를 넘어 이방 세계로 나아간 선교사가 된 그의 삶 자체가 하나의 메시지다.

  바울 사도는 다소 출신이었다(행 9:11; 22:3). 로마 시민권을 가졌던 유대인 바울 사도는 다소의 이상적인 교육환경 속에서 자랐다(행 22:3). 다소는 동방의 사상, 종교와 서방의 문화, 학문이 어우러졌던 곳이다. 또한 바울 사도는 원래  천막 제조업을 했는데(행 18:3), 율법 공부 외에도 자활의 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지고 있었던 것이다. 당시 길리기아 지방에서는 길리기움(cilicium)이라는 산양털로 만든 직물이 생산되었으며, 바울 사도는 이것으로 천막을 만들었을 것이다. 안디옥 교회에 파송되었던 바나바 사도는 이방 선교를 위해 바울 사도를 찾아 다소를 방문했던 적이 있다(행 11:25).

출처:두란노 비전성경사전

글쓴 연도
A.D.66 ~ A.D.67
책 이름 설명
바울 사도가 디모데에게 보낸 편지
책 특징

  바울 사도가 쓴 편지가 무엇이냐에 대해서는 학자들 간에 이견이 다소 있지만 대체적으로 바울 사도에 의해 쓰여진 편지는 13편으로 본다.

  교회에 보낸 편지가 9편으로 로마서, 고린도전서, 고린도후서, 갈라디아서, 에베소서, 빌립보서, 골로새서, 데살로니가전서, 데살로니가후서이다.

  개인에 보낸 편지는 4편으로 디모데전서, 디모데후서, 디도서, 빌레몬서이다.

  편지가 쓰여진 연대순을 살펴볼 때 가장 개연성 있는 순서는 갈라디아서, 데살로니가전서, 데살로니가후서, 고린도전서, 고린도후서, 로마서, 골로새서, 빌레몬서, 에베소서, 빌립보서, 디모데전서, 디도서, 디모데후서 순이다.

  이 서신들 가운데는 쓰여진 상황, 장소에 따라서 옥중서신(에베소서, 빌립보서, 골로새서, 빌레몬서) 목회서신(디모데전서, 디모데후서, 디도서) 등으로 분류하기도 한다.

출처:두란노 비전성경사전

간추린 내용

  바울 사도는 디모데에게 당시 만연해 있던 거짓 사도들의 사상에 휘말리지 말고 진리의 터 위에 확고히 서서 바른 복음을 전할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권 구성

(로그인 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표] 디모데후서 권 구성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