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1독 기준일자는 1년 동안 성경 전체를 1독하고자 할 때 현재 본문을 읽으실 날짜를 말합니다. 즉 기준일자에 맞추어서 성경 본문을 읽으시면 1년에 1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읽으실 본문은 민수기 1장 1절에서 시작합니다. (현재 '원문순서'입니다.)
사론(Sharon, 샤론)
1.갈멜 산에서부터 남쪽으로 욥바까지 지중해를 따라 펼쳐진 아름답고 비옥한 대규모의 평원지역을 말한다.
‘평야’란 뜻을 가진 이곳은 남북으로 약 80km, 동서로 약 10-19km의 넓은 땅으로, 다양한 풀과 들꽃 그리고 나무가 잘 자라며 특별히 목축지로 유명하다. 이사야 선지자는 이곳을 이스라엘의 심판과 회복의 상징으로 언급하였다(사 33:9; 35:2; 65:10). 예루살렘에서 욥바로 가던 베드로 사도가 룻다에서 애니아의 중풍병을 고칠 때 룻다 근방의 사론 사람들도 함께 있었으며, 병 고치는 모습을 본 그들이 예수님께로 돌아왔다(행 9:35).
‘사론의 수선화’:
술람미 여인이 자신을 은유적으로 표현한(아 2:1) 이 꽃이 무엇이냐에 대한 의견이 분분하다. 어떤 이들은 백합화라고 하며, 어떤 이들은 장미, 또 어떤 이들은 들꽃이라고도 한다.
수선화에 해당하는 히브리어 ‘하바첼레트’(chabatstseleth)는 이사야 35:1에서만 다시 사용되었는데, NIV와 NASB는 이사야 본문에서 이 단어를 ‘크로커스’(crocus)로 옮겼다. 70인역이나 벌게이트역은 ‘백합화’로 번역했으며, 대부분의 영역본들은 ‘장미’(rose)로, 개역성경은 ‘수선화’로 번역했다. ‘사론의 수선화’란 ‘사론의 들에서 피는 꽃’으로, 이는 사람의 손길에 의해 자라는 것이 아니라 순전히 하나님께서 기르시는 꽃을 말한다.
2. 갓 지파의 기업으로, 요단 강 동편에 위치하는 지역이다(대상 5:16).
이곳의 정확한 위치는 알려져 있지 않다.
(출처:두란노 비전성경사전)
40% (아가)
0% (전체)
솔로몬 왕이 우상숭배와 부도덕한 상황에 빠지기 이전에 기록 되었을 것입니다.
(솔로몬의 나이 늙을 때에 왕비들이 그 마음을 돌이켜 다른 신들을 좇게 하였으므로, 왕의 마음이 그 부친 다윗의 마음과 같지 아니하여 그 하나님, 여호와 앞에 온전치 못하였으니, 이는 시돈 사람의 여신 아스다롯을 좇고, 암몬 사람의 가증한 밀곰을 좇음이라. 열왕기상 11:4~5 개역한글판)
아가서는 전도서와 함께 가장 늦게 정경으로 인정된 책이다. 아가서는 AD 90년 얌니아 회의(Synod of Jamnia)에서 정경으로 편입되었다. 이 책이 솔로몬 왕의 저작이며, 내용 중에 나타난 남녀의 관계는 하나님과 이스라엘과의 영적인 관계를 의미한다고 인정되었기 때문이다.
포도원지기이며 아무런 배경도 없는 술람미 여인에게 보내는 솔로몬 왕의 사랑의 노래가 불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