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1독 기준일자는 1년 동안 성경 전체를 1독하고자 할 때 현재 본문을 읽으실 날짜를 말합니다. 즉 기준일자에 맞추어서 성경 본문을 읽으시면 1년에 1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읽으실 본문은 민수기 1장 1절에서 시작합니다. (현재 '원문순서'입니다.)
낙헌제(freewill offering)
하나님의 선하심에 감사하여 자발적이고 즐거운 마음으로 하나님께 예물을 드리는 제사를 말한다(레 7:16).
서원제와 감사제와 함께 화목제에 속하는 제사이며(레 7:11-16) 하나님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드린다는 점에서는 감사제와 비슷하지만 하나님께 축복을 받았건 받지 않았건 드려진다는 점이 달랐고 소제와 함께 드릴 수도 있었다(민 15:3-4).
시편 기자는 하나님의 선하심으로 낙헌제를 드리겠다고 노래하였고(시 54:6) 입의 낙헌제를 받아 달라고 하였다(시 119:108).
(출처:두란노 비전성경사전)
36% (시편)
0% (전체)
이 책은 모세 선지자로부터 시작하여 바벨론 포로 귀환까지 약 1,000년 동안 다윗 왕, 솔로몬 왕, 고라 자손, 아삽 자손 등 여러 명의 저자들에 의해 씌어지고 편집되었다. 시편에는 찬양시, 탄원시, 감사시, 제왕시, 지혜시 등이 있다.
대부분의 시편들은 간구와 찬양의 시적 감정들을 직접적으로 하나님께 표현하고 있으며 그것들은 승리와 기쁨, 소망뿐만 아니라 두려움과 의심, 비극 등 진실한 신자들이 겪는 모든 종교적 감정을 드러내고 있다.
또한 몇몇 시편들은 이스라엘의 지혜와 삶의 철학을 담고 있다. 그리고 시편에는 율법과 역사, 예언 속에 자신을 계시하신 하나님에 대한 이스라엘의 신앙고백과 경배가 담겨 있으며 이스라엘 백성들은 예루살렘 성전을 건축한 이후에도 계속 이 시편을 사용해서 기도와 찬양을 드렸다.
시편은 5권 150편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찬양시, 탄원시, 감사시, 제왕시, 지혜시 등이 있습니다.
주요 저자는 다윗 왕의 작품이 약 절반(73편), 고라 자손의 시가 11편, 아삽 자손의 시가 12편, 솔로몬 왕의 시가 2편이 있습니다. 그리고 모세 선지자, 에스라 가문의 헤만, 에스라 가문의 에단의 시가 각 1편씩 있습니다.
작성 기간은 모세 선지자로부터 시작하여 바벨론 포로 귀환까지 1,000년 동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