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5. 교만한 에돔은 저주 거리가 될 것이다 (49:7~49:22)
7에돔에 대한 말씀이라.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
데만*에 다시는 지혜가 없게 되었느냐? 명철한 자에게 모략이 끊어졌느냐? 그들의 지혜가 없어졌느냐?
8드단 거민아, 돌이켜 도망할지어다. 깊은데 숨을지어다. 내가 에서의 재난을 그에게 임하게 하여 그를 벌할 때가 이르게 하리로다.
[지도] 하나님께서 에돔에 대해 말씀하셨습니다 (예레미야 49:7~22)
9포도를 거두는 자들이 네게 이르면 약간의 열매도 남기지 아니하겠고, 밤에 도적이 오면 그 욕심이 차기까지 멸하느니라.
10대저 내가 에서로
적신*이 되게 하여 그 비밀한 곳들이 드러나게 하였나니, 그가 그 몸을 숨길 수 없을 것이라. 그 자손과 형제와 이웃이 멸망하였은즉, 그가 없어졌느니라.
11네 고아들을 남겨 두라. 내가 그들을 살려 두리라. 네 과부들은 나를 의지할 것이니라.
12나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보라, 이 잔을 마시지 않을 자도 마시지 않지 못하겠거늘, 네가 형벌을 온전히 면하겠느냐? 면하지 못하고 반드시 마시리라.
13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내가 나로 맹세하노니, 보스라가 놀램과 수욕거리와 황폐함과 저줏거리가 될 것이요, 그 모든 성읍이 영영히 황폐하리라."
14내가 여호와에게서부터 오는 소식을 들었노라. 사자를 열방 중에 보내어 이르시되,
"너희는 모여와서 그를 치며 일어나서 싸우라."
하시도다.
15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내가 너를 열방 중에 작게 하였고 사람들 중에 멸시를 받게 하였느니라.
16바위 틈에 거하며 산꼭대기를 점령한 자여, 스스로 두려운 자인줄로 여김과 네 마음의 교만이 너를 속였도다. 네가 독수리 같이 보금자리를 높이 지었을찌라도 내가 거기서 너를 끌어내리리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17에돔이 놀라운 것이 되리니, 그리로 지나는 자마다 놀라며 그 모든 재앙을 인하여 비웃으리로다.
18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소돔과 고모라와 그 이웃 성읍들의 멸망된 것 같이 거기 거하는 사람이 없으며, 그 중에 우거할 아무 인자가 없으리라.
관련구절 +
소돔과 고모라에 살던 사람들은 극도로 타락하여 하나님께서 멸망 시켜 흔적도 없게 하였습니다.
창세기 13:13 (개역한글)
13소돔 사람은 악하여 여호와 앞에 큰 죄인이었더라.
[ 보러가기 ]
소돔과 고모라가 멸망했습니다.
창세기 19:24~25 (개역한글)
24여호와께서 하늘, 곧 여호와에게로서 유황과 불을 비 같이 소돔과 고모라에 내리사, 25그 성들과 온 들과 성에 거하는 모든 백성과 땅에 난 것을 다 엎어 멸하셨더라.
[ 보러가기 ]
19보라, 사자가 요단의 수풀에서 올라 오는것 같이 그가 와서 견고한 처소를 칠 것이라. 내가 즉시 그들을 거기서 쫓아내고 택한 자를 내가 그 위에 세우리니, 나와 같은 자 누구며 나로 더불어 다툴 자 누구며 내 앞에 설 목자가 누구뇨?
20그런즉 에돔에 대한 나 여호와의 도모와 데만 거민에 대하여 경영한 나 여호와의 뜻을 들으라. 양떼의 어린 것들을 그들이 반드시 끌어가고 그 처소로 황무케 하리니,
21그 넘어지는 소리에 땅이 진동하며, 그 부르짖는 소리는 홍해에 들리리라.
22보라, 원수가 독수리 같이 날아와서 그 날개를 보스라 위에 펴는 그 날에, 에돔 용사의 마음이 구로하는 여인 같으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