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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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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 연도
B.C.432 ~ B.C.425
유다백성의 포로 및 귀환 시대
(B.C.586 ~ B.C.432)
신ㆍ구약 중간시대
(B.C.404 ~ B.C.4)
  • B.C.404~B.C.331
  • 바사(페르시아) 시대
  • B.C.336~B.C.323
  • 헬라 시대 - 알렉산더
  • B.C.301~B.C.201
  • 헬라 시대 - 프톨레미 왕조
  • B.C.198~B.C.167
  • 헬라 시대 - 셀류크스 왕조
  • B.C.166~B.C.143
  • 독립유다 시대 - 마카비 혁명
  • B.C.142~B.C.67
  • 독립유다 시대 - 하스몬 왕조
  • B.C.63~B.C.4
  • 로마 시대
  • B.C.37
  • 헤롯 대왕의 유대 통치 - 에돔(이두매) 출신 (B.C.37 ~ B.C.4)
  • B.C.27
  • 로마의 아구스도(아우구스투스) 황제 즉위 (B.C.27 ~ A.D.14)
  • B.C.20
  • 헤롯의 예루살렘 성전 건축
예수님의 공생애 이전
(B.C.5 ~ A.D.27)
역사적 상황

바벨론에서 귀환한 이스라엘 백성들은 학개 선지자와 스가랴 선지자의 사역에 힘입어 B.C.516년에 성전을 완성했습니다. 또한 B.C.458년에는 에스라 제사장과 수천의 유대인들이 귀환하여 이들 공동체는 더욱 굳건해졌습니다.

바사(페르시아)의 아닥사스다는 에스라 제사장을 격려하여 성전 예배를 발전시키고 모세의 율법이 준수되도록 하였습니다.(에스라 7장)

그 후 느헤미야가 돌아와 개혁운동을 하였습니다. 그가 B.C.433년 바사 왕을 섬기기 위해 되돌아가자 유대인들은 다시 옛날의 죄악 속에 빠져들었습니다. 그 후 다시 그가 예루살렘에 돌아왔을 때 그는 다시 부패한 성읍을 보게 됩니다.(느헤미야 13:7~31)

말라기 선지자는 이러한 때 이와 같은 죄악들을 정죄하였습니다.

글쓴이
말라기 선지자
글쓴 연도
B.C.432 ~ B.C.425
책 이름 설명
말라기 선지자가 쓴 예언서
간추린 내용

이스라엘 백성을 책망하고 회개를 촉구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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