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송가

통일찬송가 153장 오늘 다시 사심을

관리자
1. 오늘 다시 사심을 선포하는 천사가 기쁜 노래 부르니 만민 화답하도다 할렐루야 주 찬양
2. 주는 우리 위하여 고난 받고 죽으사 모든 원수 이겼네 한번 흘린 보혈로 만민 속죄하셨네
3. 무덤에서 나온 주 왕의 위에 올랐네 높은 이름 세상에 널리 반포하기를 할렐루야 주 찬양
4. 구원 받은 성도여 온 세상에 나가서 부활하신 주님을 널리 증거하여라 할렐루야 주 찬양
아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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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가복음 16장 9절 (개역한글판)
  3. 예수님의 죽음과 부활

3.25. 예수님께서 제자들을 만나셔서 사명을 주시고 하늘로 올라가셨습니다

 9[예수께서 안식후 첫날 이른 아침에 살아나신 후, 전에 일곱 귀신을 쫓아내어 주신 막달라 마리아에게 먼저 보이시니, 10마리아가 가서 예수와 함께하던 사람들의 슬퍼하며 울고 있는 중에 이 일을 고하매, 11그들은 예수의 살으셨다는 것과 마리아에게 보이셨다는 것을 듣고도 믿지 아니하니라.
 12그 후에 저희 중 두 사람이 걸어서 시골로 갈때에 예수께서 다른 모양으로 저희에게 나타나시니, 13두 사람이 가서 남은 제자들에게 고하였으되 역시 믿지 아니하니라.
 14그 후에 열 한 제자가 음식 먹을 때에 예수께서 저희에게 나타나사 저희의 믿음 없는 것과 마음이 완악한*(완악-하다(頑惡하다)\n성질이 억세게 고집스럽고 사납다.\n(출처: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 것을 꾸짖으시니, 이는 자기의 살아난 것을 본 자들의 말을 믿지 아니함일러라. 15또 가라사대,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복음(福音)\n「1」기쁜 소식.\n「2」『기독교』예수의 가르침. 또는 예수에 의한 인간 구원의 길. ≒가스펠.\n「3」『기독교』신약 성경에서 예수의 생애와 교훈을 기록한 네 가지 성서. <마태복음>, <마가복음>, <누가복음>, <요한복음>을 이른다. =복음서.\n(출처: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을 전파하라. 16믿고 세례*(세례(洗禮)\n「1」『기독교』입교하는 사람에게 모든 죄악을 씻는 표시로 베푸는 의식.\n「2」『가톨릭』칠성사(七聖事) 가운데 가장 먼저 받는 성사. 가톨릭교의 입교 성사이며, 주로 물로 씻는 예식으로 이루어진다. 세례 성사.\n「3」어떤 사건이나 현상으로 받는 영향이나 단련 또는 타격.\n(출처: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 17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저희가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방언(方言)\n「1」『언어』한 언어에서, 사용 지역 또는 사회 계층에 따라 분화된 말의 체계.\n「2」『언어』어느 한 지방에서만 쓰는, 표준어가 아닌 말. 사투리.\n「3」 『기독교』 신약 시대에, 성령에 힘입어 제자들이 자기도 모르는 외국 말을 하여 이방인을 놀라게 한 말.\n(출처: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을 말하며, 18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찌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 관련구절 +
 19주 예수께서 말씀을 마치신 후에 하늘로 올리우사 하나님 우편에 앉으시니라. 교리 +
 20제자들이 나가 두루 전파할쌔 주께서 함께 역사하사 그 따르는 표적으로 말씀을 확실히 증거하시니라.] 도움말 + 관련구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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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 십자가에서 성령 충만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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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예수님의 승천 (귀스타브 도레, Gustave Doré, 1866년)
【 참고자료 】
요한 사도 일대기 (마가복음 16장 14절) +
방언, 언약적 축복 (마가복음 16장 17절) +

방언, 언약적 축복

  베드로는 오순절에 하나님의 신이 모든 육체에 아주 특수하게 부어질 것을 예언했던 구약성경의 한 인물로서 선지자 요엘을 지목했던 반면에 사도 바울은 특별히 방언 그 자체를 구약과 연결시키고 있다. “율법에 기록된 바 주께서 가라사대 내가 다른 방언하는 자와 다른 입술로 이 백성에게 말할지라도 저희가 오히려 듣지 아니하리라 하였으니… ”(고전 14:21 이하).

  모세는 BC 15세기에 이스라엘을 심판하기 위해 외국어를 말하는 백성이 올 것을 예언했다(신 28:49). 이사야는 BC 8세기에 동일한 예언을 했으며(사 28:11), 이스라엘이 포로로 잡혀갈 때 예레미야도 동일한 메시지를 되풀이했다(렘 5:15). 이러한 예언은 외국어를 말하는 바벨론인들이 BC 586년에 이스라엘을 짓밟았을 때 처음으로 성취되었다. 그러나 바울은 이러한 이스라엘에 대한 언약적인 저주의 표적이 신약 시대의 방언이라는 은사의 현실을 통해 그 결정적인 성취를 보게 되었다고 말했다(사 28:11; 고전 14:22).

  문자적인 의미로 오순절의 방언은 이스라엘로부터 그 나라를 빼앗아 열방의 모든 나라에 준 것을 의미한다.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는 방언이라는 은사에 의해 제시된 구원의 확장을 분명하게 보여 준다. 즉 하나님의 구속사적인 프로그램이 유대인 중심의 활동에서 세상의 모든 열국을 포함하는 활동으로 옮겨진 것을 알려 주는 표적의 기능이 있다. 즉 방언이라는 표적은 전이의 표적이다.

  따라서 방언은 이스라엘의 언약적인 불충성에 대한 하나님의 언약적인 저주의 표적임과 동시에 모든 민족들에게 모든 언어로 말씀하실 하나님의 언약적인 축복의 표적이다.

출처 : 두란노 비전성경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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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약 성경 속의 마리아 (마가복음 16장 9절) +